김천시 , 무더위 기승에 시가지 도로 살수 작업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9 15:57:5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최근 일주일째 폭염이 이어지고 앞으로도 지속이 된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김천시에서는 시가지 도로에 살수작업 차량을 이용하여 19일부터 살수 작업을 시행하고 있다.

김천시는 살수차 2대를 활용 시가지 도로에 물 뿌리기 작업을 시행해 폭염으로 달궈진 도로면 온도를 저감시켜 열섬효과를 최소화 하고 노면 변형방지, 먼지제거 등 최적의 도로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응급 조치라고 밝혔다.

살수 차량은 김천 중심 시가지 및 혁신도시 일원에 배치 폭염이 극심한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폭염이 끝나는 8월까지 도심 살수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폭염으로부터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교차로에는 그늘막 쉼터 8개소도 추가로 설치 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 도심 도로변 살수작업과 그늘막 쉼터 설치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을 드리며, 계속되는 무더위에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잘 숙지해서 시민 모두가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각별히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