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 포상제' 운영
안전한 사회 ...비상구 폐쇄, 훼손 등 위법사항이 사라져야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7-19 20:41:51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 북부소방서(서장 조태길)19일 시민의 안전관리 의식 향상과 민간이 주도하는 자율 안전관리 체계 정착을 위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 포상제'를 연중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신고 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 등 6개소다. 불법행위로는 설치된 주출입구 및 비상구 폐쇄(잠금 포함차단 행위, 복도, 계단, 출입구를 폐쇄·훼손하거나 장애물을 설치해 피난에 지장을 주는 행위, 소화펌프, 화재수신반 등을 고장상태로 방치하는 행위도 포함됐다.

신고기간은 불법행위를 목격 후 48시간이내 신고해야 한다. 신고 주민에게는 최초 1회 신고 시 현금 5만원이나 온누리 상품권 5만원권, 2회 이상 신고 시 소화기나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5만원 상당의 포상물품이 주어진다.

해당 불법행위를 한 위반자에게는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신고 방법은 위법사항을 사진으로 찍어 소방서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우편, 직접방문, 팩스,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이남수 예방안전과장은 "불법행위 신고 포상제가 활성화 되면 비상구 폐쇄, 훼손 등 위법사항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안전한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