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중화장실 편히게 이용하세요
-이동식 화장실 46개소 임대 설치, 깨끗한 화장실 조성에도 총력-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21 00:29:13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태안군이 공중화장실 수요 증가에 대비해 해수욕장 등 주요 지역에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해 관심을 끈다.

군은 7~8월 해수욕철에 평소보다 많은 관광객이 태안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피서기간 중 관내 해수욕장 및 주요 관광지에 총 46개의 이동식 화장실을 임대해 설치·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동식 화장실 임대는 피서철 태안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보다 쾌적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해에도 피서철을 맞아 총 55개소의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여름철 전국적인 렌탈화장실 부족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보고 지난 3월부터 신속히 예산을 확보해 임대업체와 계약을 체결, A급 화장실을 확보하는 등 피서객들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는 평가다.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임시화장실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화장실 안내판의 위치까지 세심히 살피는 한편, 번영회 및 지정관리자를 통해 화장실 철거 전까지 지속적인 청결관리에 나서기로 하는 등 공중화장실 불편 최소화에 앞장선다는 각오다. 

군은 올해 상반기 안면도 꽃축제장 등 6개소에 신규 공중화장실을 조성하고 노후 공중화장실 5개소를 교체했으며, 하반기에도 2개소의 공중화장실을 신축하고 도민체전에 대비해 공중화장실에 대한 대대적인 청소를 실시키로 하는 등 쾌적하고 청결한 화장실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중화장실 관리를 통해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을 만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관광객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