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DMZ 탐방 행사
민주평통 상주시협의회, 청리중학교 학생 대상 청소년 DMZ 평화기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21 14:19:12

[상주타임뉴스=이승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주시협의회(회장 민정기)는 19일(목) 청리중학교 학생 및 교사, 자문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 한 가운데 평화가 시작되는 희망의 땅 판문점 일원을 견학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통일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전쟁이 주는 위협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한반도가 주는 희망을 함께 공유하면서 현실적인 통일 준비 및 평화 공감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주평통이 매년 주최하는 청소년 DMZ 체험교육은 관내 중학교 및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청소년 평화공감 토크쇼를 초중고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DMZ평화기행 견학에 참석한 청리중학교 학생들은 남과 북이 오가는 길목에서 평화를 찾다보면 자연스럽게 통일도 이루어질 수 있겠다는 소감을 발표하고, 평화통일 4행시 짓기, 우리의 소원 노래도 함께 열창하면서 통일을 염원했다.

민정기 협의회장은“오늘 평화가 숨 쉬는 판문점 및 제3땅굴 일대를 학생들이 견학하고 분단의 역사와 전쟁의 상흔을 보면서 튼튼한 안보를 통한 평화, 대화와 협력을 통한 평화통일의 바람을 느껴보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