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농업기술센터, 철분코팅 기술 전수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21 16:58:38

[칠곡타임뉴스=이승근]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전남 곡성군 철분코팅 재배 사업 관계자들이 철분코팅 기술을 전수받기위해 칠곡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곡성군은 농지 여건상 산지가 많아 조류 피해가 특히 심한 곳이다.

콩 철분코팅에 관한 자체 재원을 마련하여 사업을 추진할 정도로 본 기술에 관한 열의가 전국적으로도 상당히 높은 지역이다. 곡성군 관계자들은 이날 칠곡군 선도 농가 현장 방문하고 아직 도입하지 못한 철분코팅 기계를 이용한 시연 모습을 관찰하면서 섬세한 부분까지 체크했다.

철분코팅 기술은 재료 배합 비율, 건조방법, 파종기 운용 및 파종 시기 포착 기술 등 민감한 요소들이 여러 가지 있다. 만약 이 중 하나라도 조건에 맞지 않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있다.

이에 타 시군에서 칠곡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섬세한 부분까지 파악해야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잇다. 칠곡군 콩 철분코팅 기술은 2016년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받았다. 전국 30여 곳의 기초자치 단체에 기술을 보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