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창업지원 프로그램
교육 이수자 중 매출 발생 창업자에게 창업축하금 지원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7-23 11:29:04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군산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에서 8월부터 국비지원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창업 첫걸음 교육과정, 성공창업 실전과정, 희망 재 창업 과정, 업종전환 컨설팅 과정 등 총 4과정으로 운영된다.

창업교육과정을 이수하고 2018년도 매출이 발생한 4명 내외의 창업자에게는 창업 축하금을 지원하고 제조업 창업의 경우‘Maker’s 경진대회를 통해 시제품 제작비용(5백만 원 한도 내)을 지원한다.

창업 첫걸음 교육과정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30명을 발굴해 양성하는 교육으로 모의경영 체험, 창업아이템 시장성 분석, 창업기업 현장방문 등 총 38시간으로 이뤄진다.

성공창업 실전과정은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10명을 대상으로 경영회계, 마케팅 등 실전교육을 위한 창업캠프, 창업아이템별 1:1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등 50시간의 컨설팅과 더불어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창업실패경험이 있는 창업자의 업종전환을 돕기 위한 희망재창업과정과 업종전환 컨설팅 과정은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전문 컨설턴트를 지원해 재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군산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또는 신청할 수 있다.

박이석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장은 고용위기지역 실직자 및 창업희망자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원활한 시장 진출을 위해 계속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겠다"라고 했다.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는 심리안정부터 재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8월부터 한식조리기능사 과정, 유휴 보육교사 재취업 과정, 위그선 정비사 및 운항사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도배중장비 등 다양한 직업훈련 교육을 개설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