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생존수영 및 재난대피훈련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23 18:01:19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순환) 달성문화센터는 지역의 소외계층인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으로 생존수영 및 재난안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훈련은 다사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6곳 7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하였으며 수상안전사고 및 재난안전대피에 취약한 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및 교육이 실시됐다.

생존수영은 물에 대한 적응력향상과 수중 위기상황 시 대처능력 배양을 위해 수상안전교육, 생존수영교육, 실습 등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재난안전대피훈련은 달성문화센터를 이용하다가 지진, 산사태, 화재 등 갑작스런 재난 시 긴장하지 않고 신속한 대피에 중점을 맞춰 진행됐다.

강순환 이사장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수상위기상황 시 실제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기술과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뜻깊고 보람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리증진에 힘쓰는 시설관리공단이 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