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대접
이정표 | 기사입력 2018-07-24 09:01:19

[하동타임뉴스-이정표 기자]하동군은 중복을 앞둔 24일 점심시간 종합사회복지관 실버식당에서 실버식당 이용자, 노인돌봄대상자, ·면 어르신 등 1000여명에게 재첩 삼계탕을 무료 배식했다고 밝혔다.

하동초등학교 66회 산악회 산이 좋은 친구들부성산업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산악회 회원 20명과 군청 주민행복과 직원 20명이 참여해 배식을 도왔다.

이날 무료 배식에는 보양식인 재첩 삼계탕과 함께 깍두기, 수박, 음료 등이 제공됐으며,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어르신들의 건강을 체크하고 폭염에 대비한 건강관리법도 소개했다.

산악회 한 회원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되는 시기인데 삼계탕 드시고 기력을 보충했으면 좋겠다고 말하자 어르신들은 덕분에 올여름 끝까지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삼권 주민행복과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행정에서도 경로당 냉·방비 지원, 무더위쉼터 운영 활성화 등 다양한 대책을 통해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