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20여명의 창의과학지도사 배출
김용직 | 기사입력 2018-07-24 09:46:12

[전남타임뉴스-김용직 기자]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2020여명의 창의과학지도사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이공계 출신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한 창의과학지도사양성교육을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전남대학교에서 진행했다.

창의과학지도사 양성교육은 2006년부터 진행해온 10년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이론 실습 접목 프로그램이다. 전남대학교 사범대학교 영재교육원 교수진과 교육기관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현장실무교육으로 드론 수업을 추가해 참여자들은 비행원리 등의 기초적인 이론을 배우고 직접 조종하는 기회를 가졌다.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수료생들이 이후에도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8엄마와 함께하는 과학캠프행사를 개최하고 이들이 강사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매년 사업단에서 개최하는 엄마와 함께하는 과학캠프는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여 문의가 쇄도한다. 조기 신청 마감되는 인기 과학캠프이다. 사업단에서는 이후에도 지역 공공기관, 지역 축제와 연계해 수료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이 지역 여성과학기술인의 역량강화 및 활용활성화를 위해 지역 수요조사에 기반한 헬스케어 및 바이오소재 교육, 빅데이터 활용실무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