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외투기업 애로사항 지원 협약 체결
- 도․충주시․한국전력공사(충북)․한국전기안전공사(충북)․더블유씨피(주)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24 11:45:0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는 23일 더블유씨피(주)의 충주외국인투자지역내 22.9KV 대용량 전용선로 공사 조기완공을 위해 충주시, 한국전력공사(충북), 한국전기안전공사(충북)와 전력공급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충주외국인투자지역내 2차 전지분리막 생산 기업인 더블유씨피(주)의 공장운영에 필요한 22.9KV 대용량 전용선로 공사를 2019년 5월 조기 완공될 수 있도록 전력관련공기업과 행정인허가를 담당하는 행정기관과 함께 전력공급지원을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충북도는 각 기관간의 협력을 하는 한편 충주시는 도로 굴착 등 신속한 행정인허가를 지원하고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와 한국전력공사 충북지역본부는 2019년 5월말까지 조기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더블유씨피는 충주외국인투자지역내 203천㎡부지에 2차 전지분리막 생산시설 조기 가동을 통해 신규 청년일자리창출과 주요고객사로부터 신규물량 수주를 받을 계획이다.

대용량 전용선로 공사 주관 공기업인 한국전력공사 이상룡 충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도에 투자하는 기업의 전력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행정기관과 함께 협력하고 기업의 청년일자리창출지원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더블유씨피 최원근 대표는 “금일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며“지역 투자 확대를 통해 지역일자리창출에도 일조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도 맹경재 경제통상국장은 “우리 충북이 4%경제 달성과 5%로 경제 진입을 위해서는 더블유씨피와 같은 우량외투기업의 투자유치가 가장 절실한 상황이다."라며“앞으로 우리도에 투자하는 기업의 전력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서 도, 한국전력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지원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