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정의 현장을 연결하는 ‘#퐝TV’ 방송개국
전찬익 | 기사입력 2018-07-24 13:41:28

[포항타임뉴스=전찬익 기자]포항시는 지난 20일 폐철도부지 도시숲공원인 포레일에서 블로그기자단과 SNS 서포터스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셜방송 ‘#TV’ 개국과 함께 첫 축하방송을 갖고 대 시민 소통채널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개국한 ‘#TV’는 어렵고 딱딱한 일 방향적인 홍보에서 벗어나 최근 유투브를 중심으로 쌍방향 소통채널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1인 방송 형식을 도입해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TV’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한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하여 어렵고 딱딱한 시정현황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소식을 콘텐츠로 제공한다. ‘TV 라이브’, ‘TV 뉴스’, ‘TV 팩트체크’, ‘TV 이벤트4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항시 SNS 공식 캐릭터인 퐝이를 활용한 인형이 진행자나 리포터 역할을 하면서 직접 라이브방송과 뉴스, 이벤트 등을 진행,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쌍방향 형식으로 친밀감과 이해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다양한 시책을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홍보하는 등 기존의 소통채널과는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소셜방송인 TV’의 개국을 축하하고, ‘TV’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 시민 소통의 첨병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항상 시민의 소리에 마음과 귀를 열고 시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펼쳐나가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TV’ 개국 축하방송을 진행한 20일 저녁에만 약 3,200여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앞으로 소셜방송을 통한 소통 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