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생활문화연구회, 천연염색 교육
- 앞치마 천연염색 및 자수놓기 실습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25 10:23:14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병욱)는 여성농업인의 농촌생활 활력증진과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해 23일과 25일 양일간 생활문화연구회원 35명을 대상으로 천연염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지난 23일에는 보은읍 학림리에 위치한‘풀각시’에서 오배자, 아선약, 양파 등 다양한 염료를 활용하여 3가지 색상의 앞치마 천연염색 실습을 진행했다.

25일 2회차 교육에는 천연염색한 앞치마에 자수를 놓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전영은 지도사는“농촌생활의 활력증진 및 연구회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회원들 수요에 맞춘 다양한 과제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연구회는 2009년도에 조직된 생활개선회 분과로 연간 10여회 과제교육을 실시하여 다양한 생활문화를 익히고 있으며 또한 보은대추축제, 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시 작품전시를 하는 등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