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다문화가정에 신나는 여름방학!
다문화 가정을 위한 베트남어 방학계획서 배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25 17:48:50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외남초등학교(교장 권미숙)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문화 가정 어머니들을 위한 특별한 방학 계획서를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교생 61명중 13명의 다문화가정 자녀가 재학 중이며 이들 대부분은 베트남 출신이다. 특히 4학년과 5학년의 경우 전체 18명 중 10명이 베트남 출신 다문화가정 자녀로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방학 중 학생들에게 배부되는 방학 계획서를 베트남어로 번역하여 방학계획서를 배부했다.

학부모들에게 보내는 담임 선생님의 편지, 방학 중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캠프 및 방학 중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베트남어로 번역하여 각 가정으로 배부하여 다문화가정 어머니들의 이해를 돕도록 했다.

이번 방학계획서를 받은 한 다문화가정 어머니는 “베트남어로 번역된 방학계획서를 받아보니 무척 반갑고 학교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