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에서 해양소년단, 조정 보트 요트 경주대회 열려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7-26 08:23:43

[상주타임뉴스=김민정 기자]한국해양소년단연맹(정호섭 총재)81일부터 4일까지 상주시 상주보수상레저센터 일원에서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상주, 함께하는 리갓타!라는 주제로 29회 해양소년단 리갓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80년 부산대회를 시작으로 29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정식종목 3종목(고무보트, 카누, 드래곤보트)과 선택종목 3종목(생존수영, 카약, SUP보드)의 수상기능 경기대회와 기능장 취득 과정 2종목(인명구조장, 매듭장)으로 진행된다.

해양소년단 단원들이 평소 활동을 하며 익힌 기량과 재능을 발휘하며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협동심을 기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대회기간 중 81()4() 10:00~12:00, 14:00~16:00에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상대로 각종 수상레저스포츠, 수상어드벤처 등을 무료체험을 한다.

수상레저센터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81일 오후 7시부터 북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개회식 행사에는 가수 축하 공연과 해군 군악대 및 의장대 시범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82일과 3일에는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상주에서 19개 시도 연맹 600여명의 단원이 참여하는 리갓타 축제가 본격 진행된다. 영국, 미국, 홍콩, 캐나다, 일본의 지도자 및 대원들도 함께 활동하고 체험할 계획이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상주시가 수상레저의 메카로 도약하기를 바라며 낙동강변의 잘 조성된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리갓타(Regatta)는 조정, 보트, 요트 경주 등을 통틀어 말하는 것이다. 과거 이탈리아 베니스 대운하에서 열리던 곤돌라 경주를 리갓타 라고 한 것에서 유래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