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홀로 사는 어르신들 폭염대비안내 및 얼음물 전달
강옥선 | 기사입력 2018-07-26 12:37:50

[정읍타임뉴스-강옥선 기자]찜통더위가 이어지면서 어르신들의 각별한 건강관리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정읍시 태인면이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 얼음물을 전달했다.

면은 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위원 등 민관 협력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파악했다.

면에 따르면 지역 내 65세 이상자 중 혼자 사시는 노인은 458, 이중 장기요양서비스나 돌봄서비스를 받는 등 별도로 관리를 받는 노인을 제외하면 실제 혼자 생활하는 노인은 61명으로 파악됐다.

면은 이들 61세대를 방문하여, 물 수시로 마시기, 한낮 야외활동 자제, 냉방시설을 갖춘 무더위쉼터 이용 등 폭염 대비 요령을 안내하고 시원한 얼음물도 전달했다.

면은 앞으로 이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2회 안부를 확인함은 물론 가정방문을 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의 상태를 파악해 보호요인이 발생하면 즉시 결연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면 관계자는 폭염이 장기화된다는 전망에 따라 체계적인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 앞으로도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 대한 관리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