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
- 충주시 4-H연합회, 야영교육으로 4-H 이념 전파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26 14:00:3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4-H연합회(회장 안승희)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야영교육을 했다.

충북 영동군 송호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한 이번 야영교육에는 영농회원, 학생회원, 지도교사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4-H연합회는 자라나는 학생 4-H 회원과 농촌을 지키는 영농 4-H 회원의 단합과 농심함양을 통해 건강하고 성숙한 후계농업인 육성을 위해 이번 야영교육을 마련했다.

1일차는 입소식과 함께 안전한 수련활동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개영식을 통해 4-H 기본이념을 전파했다.

2일차는 공동체 활동과 심성개발 활동 등을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켰다. 3일차는 농촌체험 ‘포도따기‘를 끝으로 야영교육을 마무리했다.

안승희 회장은 “이번 야영교육을 통해 회원들이 4-H 이념과 농심을 함양하고, 더 나아가 훌륭한 후계농업인으로 성장해 농촌의 밝은 미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