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전략산업 전문연구인력 채용
- 충청북도 신성장동력산업 전문연구인력 30명 채용지원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26 14:24:1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에서는 충북전략산업 전문연구인력 채용지원 사업으로 49천만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제조업의 성장이 한계에 직면하여, 최근 국가 및 지자체간 미래 성장 동력 선점에 대한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시행된 것이다.

충북의 신성장동력을 견인하고, 나아가 양질의 정규직 일자리 창출과 지역인재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연구인력의 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도내 충북신성장산업 분야 5인 이상의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 1881일 이후 신규채용 된 정규직 전문연구인력 30명이다. 전문연구인력 지원 조건은 도내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한다.

혹은 30일 이내에 전입 예정자 중 해당 분야를 전공한 만39세 이하 미취업 석박사 또는 학사 출신 중 해당 분야 3년 이상의 경력자이다. 지원내용은 전문연구인력 1인당 최대 200만 원 인건비와, 정착지원금 20만 원이다.

직업의식과 직업윤리, 노사관계 교육 등 기본교육과 연구역량강화를 위한 심화 교육 등을 지원하여 전문연구인력의 역량을 강화한다. 전문연구인력 간 연대감 형성과 충북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역 정착유도를 위한 청년 네트워킹 워크숍도 실시할 예정이다.

신성장산업 전문가, 교수 등 청년일자리 거버넌스를 구성한다. 채용부정을 미연에 방지하고, 투명한 채용이 될 수 있도록 거버넌스 위원이 기업 채용면접위원으로 의무적으로 참여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81일부터 사업 참여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충북테크노파크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청북도 홈페이지 청년포털과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충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으로 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충북전략산업 전문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은 기업에게는 충북의 신성장동력을 견인할 우수인력을 지원해주고, 또한 지역 내 정착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정규직 일자리를 제공해주는 사업으로 지역 기업들과 청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