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가을파종 맥류 보급종 신청
- 다음달 17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읍면동주민센터로 신청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26 14:32:1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올해 가을에 파종할 맥류 보급종을 다음달 17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맥류 보급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도내 각 시군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농업인 상담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맥류 보급종은 겉보리(올보리) 7톤, 청보리(영양보리) 20톤, 호밀(곡우) 5톤이다. 공급가격은 소독한 맥류와 미소독 맥류에 가격 차이가 있다.

20kg 한포당 겉‧청보리는 소독 26,000원, 미소독 24,600원이고 호밀은 소독 36,000원, 미소독 34,600원이다. 공급시기는 9월 3일부터 10월 5일 사이에 지역농협을 통해 공급할 계획이다.

종자 신청시 소독‧미소독을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시군별로 신청 받는 기간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여 기한 내에 신청해야 한다.

도 농업기술원 구범서 기술보급과장은 “출수기 이후 잦은 강우와 고온다습한 날씨로 일부 품종이 당초 공급 계획량 보다 적게 공급되어 부족물량은 농가에서 자체적으로 확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