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캠페인’ 실시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7-26 17:30:50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경상북도는 26()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열리는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올해 들어 두 번째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경북도, 경북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포항시, 경북약사회 등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정부의 마약 및 약물 오남용 근절을 위한 마약류 종합관리대책에 따라 경북지역의 마약 없는 밝은 사회, 21세기 생명존중 환경 만들기란 주제로 실시됐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여러 팀으로 나눠 홍보 리플릿과 일회용 구급의료제품 등 다양한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마약 및 약물 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알렸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희귀난치 환자들이 해외에서 허가된 대마 성분 의약품을 자가 치료용으로 수입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대마 합법화논란이 다시 불거지고 있는 등 국민들의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이 각별히 필요한 만큼, 이날 열린 캠페인은 약물 중독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 아주 의미 있는 행사로 펼쳐졌다.

이원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수세기전 미국에서는 음주와 흡연이 합법과 불법으로 반복된 적이 있었다. 마약이 법의 테두리 안에 있느냐 밖에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밝고 건강한 사회는 개개인의 올바른 가치관과 의지에 달렸다앞으로도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도민의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