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의 시간여행
라온의 음악나들이 시즌2
조진섭 | 기사입력 2018-07-27 01:16:10


[예천타임뉴스=조진섭기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음악을 말하고 머무를 것 같지 않은 곳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있다

드보르작의 신세계, 꿈속의고향을 들으며 잠을 청한다 말하고, 140여년이란 세월을 거슬러 올라, 페르귄트를 그리워하는 솔베이지와 만나 슬픈 그림을 그린다고 얘기한다.

어쩌면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살아가는 사람들 그들이 ‘라온’ 이다

라온!!

‘즐거운’ 이란 뜻을 지닌 순수한 우리말이라고 사전은 설명한다. 안태진씨가 단장이며 11명의 젊은이들로 구성된 예천군의 대표 보컬팀이다.

트로트와 발라드, 팝에서 밴드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는 라온보컬팀, 이들은 봉사를 목적으로 지난해 창단됐다.

창단과 함께 매월 첫 번째 일요일이면 이곳 예천의 요양시설은 물론 인근 영주시와 안동시에 이르기까지 소외된 사람들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널리 알려진바 와 같이 수준급의 실력은 물론 수상경력도 화려하다.

특히, 안태진단장은 지난1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16회 대한민국환경문화대상시상식' 에서 아시아스타대상을 수상했으며 또한, 라온을 대표하는 여성보컬 배하나양은 21일 '전국청소년트로트가요제' 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는28일(토) 저녁7시 효자 도시복을 스토리텔링 하여 공원으로 꾸며진 한천 도효자마당 야외무대에서 각자의 본업에 충실하며 매일 늦은 밤까지 연습하고 준비한 곡들로 음악회를 선보인다.

‘라온의 음악나들이 시즌2’

음악회 준비에 여념이 없는 안태진단장은 “같은 울타리안의 예천이지만 떠나려는 사람, 남으려는 사람, 신도청, 신도시란 개념이 자리 잡으며 갈등과 번민이 연속되는 지금이 예천의 현주소라고 보여집니다. 저희들의 공연을 통해 짧은 시간이나마 위로가 되고,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도 잠시나마 식혀갈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같은 하늘아래 똑 같은 땅을 밟고 살아가는 기성세대들의 생각은 어떠할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다면 예천사람들을 위한 노래를 하고 싶다고 말하는 순수한 사람들, 그런 라온보컬팀의 무대가 새삼 기다려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