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주 세계태권도한마당 열려
이수빈 | 기사입력 2018-07-27 11:19:52

[제주타임뉴스-이수빈 기자]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한라체육관에서 국·내외 선수 2,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가 개최된다. 세계 태권도인들의 이목을 제주로 집중시켰다.

28()부터 31()까지 4일 간 ‘2018 제주 세계태권도한마당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태권도로 하나 되는 세상이라는 기치로 개최되는 태권도한마당은 세계인이 공유하는 태권도의 가치를 제고한다.

종주국 태권도 문화에 대한 우수성을 각인시킨다는 대회 목표 아래 태권도의 다양한 고난도 기술 경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태권도한마당은 전 세계 62개국 3,444명의 태권도 가족들이 참가한다.

11개 종목 46개 국내 참가자 부문, 해외참가자 41개 부문의 경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행사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28일 오후 4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제주 전통 국악 공연, 국기원 9단 최고 고단자회 시범단의 화려한 시범공연, 아이돌 태권 군무 퍼포먼스 등 풍성한 볼거리가 관중들을 유혹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대행사장에는 푸드트럭 및 다양한 체험행사와 더불어 제주 자치경찰단의 상징인 기마대가 포토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홍두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주말을 맞아 많은 도민들이 태권도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홍보 및 교통, 환경정비 등 행정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태권도한마당이 태권도인들의 축제를 넘어 세계인과 도민들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한마당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행정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