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과학문화행사 ‘한여름의 판타지아’ 개최
최승규 | 기사입력 2018-07-27 16:05:19

[대구타임뉴스-최승규 기자]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28일부터 812일까지 여름 과학문화행사인 한여름의 판타지아를 개최한다.

한여름의 판타지아여름 과학문화행사는 대구경북지역의 여름철 무더위와 환경을 주제로 하여 28일부터 812일까지 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더위 물리치기 과학 프로젝트, 지구 식히기 과학 프로젝트, 지구 청소 과학 체험, 시원한 여름 콘서트 등 총 6개 테마로 구성돼 11개의 과학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온가족이 과학 체험을 하며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울러 무더운 여름밤에 과학관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야간 특별행사를 83(), 4(), 10(), 11()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개최한다.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야간 특별행사는 무더운 여름밤에 즐길 수 있는 특화된 과학문화행사를 개최하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여름방학 특별기획전인 브릭 사이언스파크 특별체험전을 야간에 연장 운영한다.

4K 고화질로 눈이 시원해지는 과학다큐영화를 사이언트리홀에서 즐길 수 있다. 천체관측소에서는 1m 망원경과 함께하는 야간관측 체험이 토요일 저녁마다 진행된다. 이 밖에 과학관을 찾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과학체험행사들은 덤이다.

김주한 관장은여름방학 및 휴가를 맞아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여름 과학문화행사 한여름의 판타지아와 야간 특별행사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을 마련했다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을을 시원하게 재충전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