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이재만 | 기사입력 2018-07-30 12:51:20

[강원타임뉴스-이재만 기자]강원도(경제부지사 정만호)NH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본부장 정병훈), 신한은행 강원본부(본부장 김기호) 강원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남규) 등과 31.() 10:30분부터 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도내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침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소상공인 금융지원 강화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주고자 NH농협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KEB 하나은행, 강원신용보증재단이 협의를 거쳐 이루어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NH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 8억 원, 신한은행 강원본부 6억 원, 우리은행 3억 원, KB 국민은행 2억 원, KEB 하나은행 1억 원 출연으로 도내 소상공인에게 특별자금 500억 원이 강원신보을 통해 보증이 이루어진다.

대출규모는 소상공인 3천만 원으로 강원도가 2년간 2%의 이차보전을 지원하게 되어 이자 부담률을 낮추고 협약기관 간 협의를 통해 대출자금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한다.

강원신보는 보증수수료율을 0.8%로 인하하여 자금지원이 이루어져,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만호 경제부지사는 이번 협약식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금융지원 강화로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경기가 회복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