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푹 찌는 무더위! 에어컨 200% 활용법
에어컨 처음부터 강하게 틀어 실내온도 낮추고 선풍기 함께 사용하기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7-31 10:53:41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1. 실내기 필터 청소하기에어컨 실내기 필터를 깨끗하게 해주어야 한다. 주기적으로 청소 해주면 에어컨 효율과 전기요금 절감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필터가 먼지 등으로 막히지 않아야 바람이 빠르게 순환하기 때문이다.

2. 실외기 관리하기실외기에 발생하는 열이 잘 방출될 수 있도록 한다. 뜨거운 햇볕에 실외기가 노출되어 있으면 열을 받아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햇볕을 막아줄 그늘을 만들어주거나 물을 뿌려 과열을 막으면 에어컨의 냉방효율이 10~20%상당 높아지면서 전기요금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3. 처음엔 강하게 틀어라 에어컨의 실내 온도를 적절하게 조절 하는게 중요하다. 처음엔 에어컨을 강하게 틀어 실내온도를 최대한 빨리 낮춘 뒤 이후 적절한 온도로 유지하면 과도한 냉방을 방지하면서 냉방병을 막을 수 있고 전기요금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4.에어컨은 쭉 켜두자 전기요금 걱정에 에어컨을 껐다가 켰다 반복할 경우 오히려 전기요금이 더 나올 수 있다.

보통 에어컨의 경우 8시간 지속해 작동시키는 것과 2시간을 켰다가 1시간을 쉬며 6시간을 운영할 때 사용되는 전력 소모량은 비슷한 수준이다. 오히려 적정한 온도로 8시간 지속해 틀어놓을 경우 더 효율적이다.

5.선풍기도 함께 사용하자에어컨을 가동할 때 선풍기를 함께 사용하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선풍기 바람을 타고 에어컨의 냉기가 빨리 퍼지면 실내 온도를 낮추는 시간도 줄어들기 때문이다. 이렇게 선풍기를 함께 사용할 경우 그렇지 않을 때보다 실내 희망온도를 1~2단계 내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