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지사,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 가져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8-01 15:40:02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이철우 지사는 1() 도청 화백당(강당)에서 직원 2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도지사와 직원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취임 한 달을 맞은 이 지사는 그동안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저출생 해결 등 잡아(JOB+아이)위원회를 출범해 도정 로드맵을 만들고 있다.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원동력을 얻기 위한 작업을 추진 중이다.

이 지사는 성공적인 민선7기 도정 추진에는 직원들의 동참과 협조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현장의 정확한 정보 전달과 쓴소리든 단소리든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북도는 기존 훈시 성격의 조회에서 직원들과 마주앉아 대화를 나누는 소통의 방식으로 바꾸어 진행했다. 참석한 직원들은 도지사와 함께 도정발전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취임 한 달간 느낀 점, 개선해 나가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지사는 지난 75일 피자집에서 젊은 직원과 격의 없는 토론의 장을 가졌다. 8월에는 신규공무원과의 만남의 날을 계획하고 있는 등 거침없는 소통 실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지사는 직원과의 대화의 시간에서 편안한 복장, 간편한 보고등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인식개선을 당부했다.

아울러 일자리 만들기, 인구 늘리기를 위해 잡아 위원회를 가동하고 있으나 결국 직원들의 지혜가 무엇보다 필요하다지사가 잘못된 방향으로 정책을 펼쳐나가면 반드시 쓴 소리를 해달라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