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고수온 피해대응에 모든 역량 집중할 것!
양승조 지사, 2일 천수만 해상가두리 현장방문…대응 상황 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8-02 14:49:2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근 연일 폭염으로 고수온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일 도내 천수만 해상가두리 현장을 방문, 고수온 피해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양 지사는 이날 천수만을 방문해 고수온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어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상가두리로 자리를 옮겨 대응 상황을 직접 살폈다.

특히 해상가두리 양식장에서는 어업인들을 만나 격려하고, 액화산소 공급 등 고수온 대응 장비를 총동원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에 만전을 기울여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양 지사는 “모든 재해는 준비와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어업인과 행정이 힘을 합쳐 고수온 피해 대응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현장방문이 이뤄진 천수만 해역에는 가두리양식장 90개 어가에서 조피볼락, 숭어 등 3346만 1000마리를 양식 중이다.

이 일대에서 발생한 고수온 피해는 지난 2013년 499만 9000마리 53억 원, 2016년 377만 1000마리 50억 원 등이다.

도는 지난 7월 26일부터 도와 시·군 합동으로 고수온 현장 대응팀을 구성·운영하고 수산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에 고수온 비상대책반 상황실을 운영 중이다.

특히 최근에는 고수온에 의한 양식생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액화산소공급장치 및 액화산소 운영비 1억 원을 3개 시·군에 긴급 지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