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유연근무제 시행
전찬익 | 기사입력 2018-08-02 17:22:07

[포항타임뉴스=전찬익 기자]포항시는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직원들을 위해 점심시간과 연계한 유연근무제를 시행한다.

여름방학기간 동안 어린 자녀들의 점심식사를 제때 챙기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위해 8월부터 점심시간 앞1시간씩, 최대 2시간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실시하고 있다.

부서마다 업무 공백이나 민원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늘어난 점심시간은 1시간 조기출근이나 1시간 연장 근무 방식 중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유연근무제 외에도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지역소비 촉진을 위해 매주 수요일을 패밀리데이로 지정, 정시에 퇴근해 외식, 문화생활 등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권장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월 한주를 가족과 함께하는 가정주간 운영, 1회 이상 휴가 사용 등 직원들의 사기도 올리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정 친화적인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

워라밸(Work Life Balance,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사회분위기에 따라, 획일화된 근무보다는 행정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고 근무기강이 확립되는 범위 내에서 유연근무제를 확대하여 일과 가정의 양립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힘을 모을 계획이다.

김복조 자치행정과장은 직원들이 가정과 일을 양립할 수 있도록 일할 때 집중적으로 일하고, 쉴 때 제대로 쉬자는 취지의 유연근무제를 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하고,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