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정읍시장, 라디오에서 사업 계획 밝혀
이명신 | 기사입력 2018-08-03 17:27:44

[정읍타임뉴스-이명신 기자]유진섭 정읍시장이 도내 라디오 방송을 통해 입담을 과시하며 민선 7기 시정 목표와 주요 사업 계획 등을 밝혔다.

유 시장은 지난 2TBN 전주교통방송(FM 102.5 MHz, 이하 TBN전주방송)‘TBN 전북매거진(매일 16:0018:00)’에 출연, 차분한 목소리로 시정현안을 상세하게 소개하며 입담을 자랑했다.

유시장은 이날 TBN전주방송 스튜디오에서 신혜진 아나운서와 함께 오후 55분께부터 25분여 간 생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을 통해 유시장은 최근 이어지고 있는 폭염과 관련, “폭염 피해를 입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고,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등 건강관리에 세심하게 신경 써 달라고 정읍시민을 비롯한 청취자들에게 당부했다.

개인과 공동체의 이익이 조화를 이루는 사회를 지향하고, 개인의 자유와 사회적 연대의 조화로 불평등과 환경오염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지역사회 공동체모두가 잘살고, 지속가능한 행복한 정읍의 미래를 열어가자는 취지에서 민선 7기 시정목표를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신 아나운서는 시정목표를 실현할 5대 시정방침을 알고 있다며 품격 있는 안전행복도시 살맛나는 첨단경제도시 함께하는 교육복지도시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스마트한 농생명도시를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유시장은 방송에서 인구문제 해법으로 문화 관광 활성화와 과감한 투자를 통한 교육 환경 개선 등을 제시했다.

문화관광 활성화 시책으로 내장호와 용산호를 거점으로 한 내장산 토탈랜드 조성을 구상 중에 있다며 세밀한 검토 등을 거쳐, 추진해 정읍관광 활성화의 물꼬를 트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동학농민혁명특별법 개정과 국가산업단지 유치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입장과 향후 계획도 밝혀 관심을 모았다.

유시장은 끝으로 폭염에 대응해 도로에 물을 뿌리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모든 분들께서 건강과 주변 생활환경에 각별하게 신경 써 올 여름 폭염을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