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이안면, 무더위쉼터 점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4 13:50:4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이안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우섭)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1일 오후 관내 경로당 및 무더위 쉼터 점검에 나섰다.

(경로당 : 관내 30개소, 무더위쉼터 : 4개소)면장 및 담당 직원들은 경로당 및 무더위 쉼터의 운영상황과 냉방기 가동상태를 꼼꼼히 살피는 한편, 휴식 중인 어르신들로부터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들었다.

피크 시간대(2시~5시)에는 야외활동과 밭일 등을 자제, 나무그늘 및 무더위 쉼터에서 휴식을 취할 것을 당부하고, 폭염 대비 행동요령 및 불편 시 신고요령 등도 홍보했다.

김우섭 이안면장은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경로당이 무더위쉼터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무더위 쉼터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개인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