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의회, 6차 산업 현장 방문 및 격려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8-06 11:09:26

[영주타임뉴스=송용만 기자]영주시의회(의장 이중호)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이재형)는 폭염피해 현장과 6차 산업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방문은 유례를 찾기 힘든 폭염의 장기화로 영주 남부지역에는 수박, 고추, 생강 등 농작물 생육에 이상이 생기고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실태 파악과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영주 콩가공산업 및 영주전통삼계탕산업 육성사업 현장 등 6차 산업 시설물에 대해 견학했다. 현황설명을 청취,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6차 산업을 통해 새로운 유통경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토의하는 등 지역 현안사업도 꼼꼼히 챙겼다.

이재형 산업경제위원장은 연이은 폭염으로 인해 농작물의 많은 피해가 예상되고 있으니 집행기관은 실태를 잘 파악해 실효성 있는 대책을 강구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6차 산업은 지역 우수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만큼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