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에서 지역 역사문화유물 구매 시작
우진우 | 기사입력 2018-08-07 08:47:43

[서울타임뉴스=우진우 기자]서울시 서북부에 위치한 은평구는 은평한옥마을 8’ ‘G20 서울정상회의당시 세계종교지도자 사찰음식 시연회가 열리기도 한 천년고찰인 진관사가 있다.

고려시대를 대표하는 마애여래입상 등 국가지정문화재가 풍부한 삼천사를 비롯해 천상병·이외수·중광 세 작가의 작품과 유품이 전시된 셋이서문학관등 천혜의 문화 관광자원이 산재해 있다.

이러한 역사문화의 메카 은평구에서 은평지역을 대표할 유물을 찾는다고 7일 밝혔다. 구입하는 유물은 은평과 서울 서북지역 향토·생활사 및 설화·인물, 백초월 스님과 진관사 및 독립운동 관련 자료, 북한산 및 은평한옥마을 관련 유물 자료와 사진, 역참과 파발 관련 자료 및 근대도시화 과정의 은평 관련 자료 등이다.

구입된 유물은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 전시 및 연구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유물을 매도할 개인소장가, 문화재매매업자 및 법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유물 구입 참가 방법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또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공고문과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97()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또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는 웹툰을 통해 진관사 독립영웅 백초월스님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조선시대 변방으로 가는 군사 통신 수단 파발에서 유래된 파발제 축제 개최 등 역사를 통해 미래비전까지 제시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번 유물 구입을 통해 은평구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자료가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