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유대인식 교육법인 ‘하브루타 부모교육’ 운영
우진우 | 기사입력 2018-08-07 09:01:18

[서울타임뉴스=우진우 기자]전 세계 인구의 0.2%에 불과하지만 역대 노벨상 수상자의 30%를 배출한 유대인의 교육 비결은 무엇일까.

영등포구는 동네배움터 단비작은도서관(도림동)에서 지역 내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유대인식 교육법인 하브루타 부모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네배움터는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을 위해 조성된 권역별 근거리 학습공간으로 구는 지난달 개관한 문래목화마을활력소를 비롯해 나무야작은도서관(영등포동), 조롱박센터(대림동) 등 총 5곳을 동네배움터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하브루타(Havruta)는 나이, 계급, 성별에 관계없이 두 명이 짝을 지어 서로 질문을 주고받으며 논쟁하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 방법이다.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능력, 문제 해결력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덕목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자녀들이 스스로 답을 찾는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당 교육방법을 소개한다. 강의는 96일부터 10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12시에 진행된다.

하브루타미래포럼 이사장 앤드류 심(Andrew Sim)과 단비도서관 최재완 관장이 강사로 나서며 성공을 가져오는 하브루타, 하브루타 독서, 질문이 있는 교실, 영어, 수학, 코딩 하브루타, 두뇌가 계발되는 반복학습 하가다등 총 8회에 걸쳐 하브루타 학습법을 전달한다.

관심 있는 부모와 성인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구는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단비작은도서관으로 전화하거나 영등포평생학습정보센터에서 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하브루타와 하가다 등의 교육 방식을 통해 주입식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자녀들의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가까운 동네배움터에서 주민들이 부담 없이 생활 속 배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