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장학회, 학생글로벌해외연수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7 13:46:48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는 지역의 우수 고등학생 21명을 대상으로 7월 20일부터 3일까지 13박 15일 일정으로 2018년 학생글로벌해외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장 추천을 통해 고등학생 21명을 선발, 국제자매도시인 미국 데이비스시와 LA를 방문했다.

미국 현지 가정에서 묵는 홈스테이, UC데이비스 연수원 어학연수, 문화 탐방 일정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선진문화 체험을 통해 현지문화를 이해하고 사고의 폭을 넓히는 소중을 시간을 가졌으며 언어능력 향상과 글로벌마인드 배양의 계기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2주간의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 이번 연수를 통해 외국 친구도 사귀고 영어도 친숙해진 시간이 되었다. 이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상주시장학회는 매년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학생 글로벌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우수인재의 역량을 키우고 창의적이며 진취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