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강민경 | 기사입력 2018-08-07 16:00:41

[여수타임뉴스=강민경 기자]10월 여수 바다의 수산물로 요리 실력을 겨루는 음식경연대회가 올해도 열린다. 여수시는 오는 1016일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제2회 전국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새조개, 새꼬막, , 홍합, 문어, 낙지, 장어, 새우, 갈치 등 여수 수산물을 재료로 하는 것이 특징으로 지난해 10월 첫 개최됐다. 시민과 관광객 등에게 여수 수산물의 우수성과 음식문화를 알리는 것이 대회 취지였다.

실제 시는 지난해 대회 입상작인 새꼬막·피꼬막 갈비찜, 와인소스를 곁들인 장어품은 함박스테이크, 버섯 전복 들깨탕 등의 조리법을 일반음식점 등에 보급했다.올해 대회 참가는 전국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시 식품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 본선은 예선을 거친 20개 팀이 참여하게 되며 시는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2, 입선 2팀 등 7개 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대회에 참여해 싱싱한 수산물을 여수의 맛으로 재탄생시킬 바란다요리의 맛은 물론 창작성, 대중성, 표현성 등에 중점을 두고 평가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