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민간인 근로자 폭염대응 교육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8-08 10:26:24

[서산타임뉴스=나정남 기자]서산시 산림공원과는 지난 6일 민간인 근로자와 담당공무원등 45명을 대상으로 폭염대응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야외 근무를 주로 하는 공무원과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산림병해충 방제단, 도시녹지 관리원 등 민간인 근로자 45명을 대상으로 대한산업안전협회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실시됐다.

교육에서는 폭염대응 열사병 예방수칙 온열질환 발생시 응급조치 요령, 안전사고 발생사례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유형별 대처요령, 보건교육과 위생교육 등을 중점 교육하여 산림재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산림사업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창환 산림공원과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근로자 본인의 건강과 안전"무더운 날씨에 야외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사병 및 온열질환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재해 없는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여름철 야외에서 실시하는 작업은 벌, 진드기, 뱀 등 독충류에 신체부위가 노출될 우려가 많다. 금년에는 계속되는 폭염과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일사병 등 온열질환도 발생이 우려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야외작업 시 안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