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어린이집 안전사고 학대 예방 교육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8-08 10:38:23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7일 서산문화회관에서 관내 149개소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운전기사 등 7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안전사고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최근 잇따라 발생한 어린이집 차량 내 아동사망사고와 아동학대 등으로 학부모들의 우려가 커짐에 따라 아동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유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민수진 한국범죄학연구소 연구위원을 초청해 아동학대 사례, 예방법, 관계자의 역할 등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통학차량 운영 시 준수사항,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송명근 여성가족과장은 “보육현장 속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보육교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사소한 부주의나 무관심으로 더 이상 아동들이 희생되는 불행한 일이 없도록 더욱 세밀한 보육에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시에서도 안심보육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서산시는 교육에 앞서 지난 7월 20일 관내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는 등 아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