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문화상 수상 후보자 공개 모집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8-08 14:18:42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경상북도는 오는 24()까지 제59회 경상북도 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문화상은 지역 문화예술의 창조적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문화예술인을 선발하기 위해 1956년 첫 시상식을 가졌다.

반세기가 넘는 역사동안 360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지역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모집분야는 조형예술, 공연예술, 문학, 체육, 언론, 문화, 학술부문 등 총 7개부문이다.

자격요건은 경상북도 문화예술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자로 공고일(716) 현재 2년 이상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자 또는 타 시도 거주자라도 경상북도 문화발전에 기여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경북도는 후보자를 접수한 후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관련분야 활동실적과 지역사회 발전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대상자를 선정, 105일 개최되는 경북예술제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도 홈페이지 도정소식-알림마당(16027)’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도의회의장, 수상분야 관련 도 단위 기관단체장, 대학총장 또는 시장군수의 추천을 받아 마감일까지 경상북도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병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상북도 문화상은 지역 문화예술인에 대한 사기진작으로 문화경북을 실현하는 든든한 자양분경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많은 분들이 추천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