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바로 알고 지키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8 16:49:00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군수 김문오)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 80여명을 대상으로 8월 7일(화), 14일(화) 두 차례에 걸쳐 맞춤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달성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맞춤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시행하여 아동들이 자기 몸을 바로 알고 학교나 가정 등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 범죄에 대해 사전에 인지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한다.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은 눈높이에 맞는 사랑과 성, 생명의 신비, 성적의사 결정 훈련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체험을 했고 또 자기 주도적으로 성을 알아 갈 수 있는 올바른 성지식 확립의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성교육에 참석한 김 모 아동(초5)은 “사람의 몸은 누구도 함부로 대해서는 안 되는 소중한 것임을 알게 되었고, 성폭력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자라나는 아동들이 성에 대해 올바른 교육 전달과 성문화 교육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맞춤형 성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