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공약 공론화위원회 출범
경북도내 최초 시행, 군수공약에 주민의견 직접반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8 16:56:02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은 지난 8일 민선7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수립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고자 군위군 공약공론화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 겸 1차 회의에 주민 40명이 참석해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군위군 관계자는 “민선7기 군위군은 주민 눈높이의 공약,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약, 누구나 참여하는 군정을 목표로 공약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한편, 전국에서 세 번째, 경북도내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군위군 공약공론화위원회는 앞으로 두 달간 공약실천계획 점검 및 평가에 지역주민들을 대표하여 안건의 적정여부를 심의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민선7기 4년간의 군정의 방향을 결정하게 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군위군 공약공론화 위원회 모집은 무작위 ARS와 지역, 연령, 성별을 고려한 전화면접으로 이뤄졌으며, 선거문화 개혁운동 시민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운영까지 겸하여 공정성을 더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