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안동시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제로
불볕더위 속 구슬땀이 아쉬워...
신종갑 | 기사입력 2018-08-08 22:54:17

신종갑 기자
[안동타임뉴스=신종갑기자 칼럼] 지난달 31일 안동시 수하동 매립장 인근에 야적된 폐아스콘 그리고 혼합골재 등 안전시설과 빠른 행정조치 즉 계도와 규정에 맞게 개선을 민원제기 했다.

시 관계자들은 발 빠르게 조치는커녕 토지주인을 찾아 계약조건을 알아보고 연락을 준다는 한 부서와 허가신청 한 업체와 땅 주인이 해당

규정에 맞게 용도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후 연락을 준다는 또 다른 부서.

시의 민원행정이 민선 7기에 맞게 민생에 가까이 다가오기를 기대하면서 이 부서 저 부서 발품을 팔아 다니며 재차 개선과 민원제기를 했다.

하지만 시의 해당 부서 민원행정 서비스는 개선은커녕 재차 요구에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 이런 조치로 인하여 오늘도 내일도 고스란히 지역주민에게 불편이 돌아갈 것이다.

또한, 일부 부서의 이런 대처와 민원행정 서비스로 인하여 시 전체 공무원들이 일순간 노고와 수고에도 불구하고 복지부동이라는 오명을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다.

지역주민과 민원인은 “과태료 부과로 손해를 끼치는 것이 선행되는 것보다는 주민의 안전과 생활이 불편하지 않게 빠른 계도 조처를 하여 주고 야광 유도표시 등 허가규정, 폐기물 야적 규정에 맞게 현장관리를 개선해 달라는 요구와 예외 규정을 적용하더라도 안전하게 해달라는 것이 주된 내용이었다."

안동시 공무원 다수는 기록적인 불볕더위 속에서도 일선에 나서 민생을 걱정하고 조금의 피해가 없도록 발 빠른 살수와 공무원이 직접 하천 정비에 참여하는 등 구슬땀을 흘려 모범을 보이고 본보기가 되는 분들의 노고까지 묻힐까 아쉽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