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의 무한변신, 도라지 별미장을 활용한 요리법 소개
- 충북농기원, 농진청과 함께 도라지, 팥, 더덕을 활용한 별미장 공동연구 진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8-10 13:53:2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우리 전통장인 도라지별미장의 활용도 증대를 위하여 된장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방법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별미장이란 일명 속성장이라고도 하며, 메주모양을 다양하게 하거나, 특이한 부재료를 넣어 단기간 발효시켜 먹는 장이다. 충북농기원은 2017년부터 농촌진흥청과 공동연구로 도라지, 팥 및 더덕을 활용한 별미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 보인 도라지별미장 요리레시피는 도라지 별미장 뿐 만 아니라 일반 된장을 이용해서도 만들 수 있으며 본 내용은 도 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ares.chungbuk.go.kr) 내 자료실에 들어오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과 엄현주 박사는“이번에 만든 간단요리법은 별미장 소비확대의 일환으로 기 개발된 된장의 활용도를 넓히고자 제작하였다."며“일반적으로 된장은 찌재만 만들 수 있다는 선입견을 없애고 소스 등을 첨가하여 전통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