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8-10 14:32:14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2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이용객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보은군의 물놀이 중점관리지역인 속리산면 사내리 조각공원에서 펼쳐졌다.
캠페인에는 군, 보은소방서, 보은경찰서, 속리산국립공원관리공단, 의용소방대가 참여하여 물놀이 안전수칙, 사고자 발생 시 대처요령 등이 담긴 홍보지와 부채 등을 나눠주며 안전사고 물놀이 안전수칙을 홍보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홍보만을 하는 것에서 벗어나 속리산을 방문한 피서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과 구명환 시범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법을 집중적으로 선보여 캠페인의 실효성을 높였다.
보은군은 “물놀이 안전사고는 잠깐의 방심에서 기인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하며,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안전한 물놀이를 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