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소방서 무더위 쉼터찾아 어르신 안전 및 안전점검 실시
문경소방서 무더위 쉼터찾아 어르신 안전살펴
조진섭 | 기사입력 2018-08-11 12:25:07
[문경타임뉴스=조진섭기자] 문경소방서(서장 이진우)는 지난7~8일 문경시 고우현 도의원, 박영서 도의원과 함께 관내 소재 왕능1리 마을 회관과 대화경로당의 무더위 쉼터를 방문했다.
이상기온이 계속되는 날씨 속에 특히, 경북 전지역의 폭염관련 피해가 발생하고, 폭염이 장기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안전을 살피고, 쉼터의 냉방기 가동실태와 시설물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소방안전교육과 함께 구급대원들이 직접 혈압측정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위도 살폈다.
고우현 도의원은 “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냉방기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점검하겠다" 고 말했다.

박영서 도의원은 “ 올한해 온열환자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 만큼 어른신들의 한낮 시간대에 야외활동 자제" 를 부탁했다.
문경소방서는 전례없는 폭염으로 인한 현재까지 15건 이상의 온열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니, 야외활동을 자제 하시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시며, 주위에 온열환자 발생시 신속하게 119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