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북삼의 역사,정취가 담긴 옛 사진 발굴 사진공모전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11 14:50:51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 북삼읍[읍장 강광수]은 북삼의 역사와 정취가 담긴 옛 사진을 발굴하기 위해 8월 한 달간 ‘옛 사진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중 ‘역량강화 사업’ 의 하나로써 앨범 속에 잠들어 있는 옛 북삼의 모습들을 발굴하고 ‘북삼읍 뿌리찾기 사업’과 연계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 포스터
공모대상은 1870년대에서 1970년대까지 북삼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흑백, 칼라 구분 없이 마을전경, 농촌환경 등 당시 생활환경과 풍경을 담은 사진이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다.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은 칠곡군 북삼읍사무소(☏054-979-5273)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 1점에 30만원, 우수작 2점 각 10만원, 장려상 3점에 각 10만원 상당의 ‘칠곡사랑상품권’과 입선한 5점에 대해서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인 옛 사진을 선별하여 읍민들과 함께 북삼의 변천사와 추억을 돌아볼 수 있도록 전시회도 가질 예정이다.

강광수 읍장은 “장롱 속에 묻혀 있는 사진첩을 꺼내 그 안의 추억을 함께 나누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우리가 살아온 길을 기록해 둔 소중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