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숲, 김천 공존숲 생물다양성탐사 개최
9월 1일-2일, 김천 공존숲(수도산자연휴양림 인근) 열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11 17:39:2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환경단체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은 시민이 전문가와 함께 숲을 탐사하며 생물종을 조사하는 ‘김천 공존숲 생물다양성탐사’를 다음달 1일부터 이틀간 김천 공존숲(수도산자연휴양림 인근)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천공존숲은 김천시, 유한킴벌리, 생명의숲이 숲을 생태적으로 건강하게 가꾸고 지속가능하게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가는 숲이며, 2017년 지리산 반달가슴곰이 발견된 숲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탐사에 관심있는 시민 100명과 식물, 곤충, 균류, 포유류 등 생물종을 전문가와 함께 탐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야간 곤충 탐사와 새벽 조류탐사가 진행된다.

초등학생 고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생명의숲 홈페이지(www.forest.or.kr)에서 8월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모집 후 선정을 통해 최종 참가할 수 있다.

생명의숲 유영민처장은 “김천 공존숲은 다양한 식생이 어우러진 특별한 곳"이며 “생물 다양성탐사를 통해 숲의 생태적 가치를 알고 중요성을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문의는 생명의숲 02-735-3232로 하면 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