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이 일자리 제안한다!
시 홈페이지 창구 개설… 아이디어 제안, 채택, 성과관리 등 시민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8-12 11:42:3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시민들이 생각하는 일자리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온라인 제안 창구를 운영한다.

시 홈페이지에 ‘일자리 시민 제안 창구’를 개설,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했다.

또, 일자리 제안부터 정책과제 채택, 성과관리 등 모든 단계에 시민들이 널리 참여토록 하여, 시민 눈높이에 맞춘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다.

먼저, 시민들이 온라인 창구에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이를 세종시 모바일 정책투표 플랫폼 ‘시민투표 세종의뜻’을 통해 다른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그 결과를 반영해 시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세종시 일자리 추진위윈회에서 최종 정책과제로 선정, 사업화 추진에 나선다.

이후 보고회를 통해 시민들과 그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이 직접 선정한 올해의 우수 제안자에게 세종특별자치시장상 등도 수여된다.

시민 일자리 제안은 시 홈페이지 ‘시민의 창 ’→ ‘똑똑세종/제안’ → ‘일자리 시민제안’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제안된 일자리 아이디어에 대한 시민투표는 시 홈페이지 ‘시민의 창 ’→ ‘투표/신청/설문’ → ‘시민투표 세종의뜻’ 또는「세종의뜻」모바일앱을 내려 받아 참여 가능하다.

이춘희 시장은 “일자리 분야도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의 시정 운영방침을 적용하여,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누리는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일자리 제안에 적극 참여, 시민이 만드는 좋은 일자리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