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미술관장에 미술관 전문 CEO 모신다
이용섭 시장,‘연고주의·낙하산 인사 배제’임명 원칙 밝혀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8-13 13:09:21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시립미술관장에 연고주의를 배제한 최고의 미술관 전문 경영인을 임명하겠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3일 광주시립미술관장 임명에 낙하산 인사는 없다는 인사 원칙을 밝혔다.

이용섭 시장은 “그동안 광주시립미술관장은 전문경영인 등을 임명해온 다른 시도와는 달리 줄곧 지역출신화가들이 관장을 맡아왔다"며 “긍정적 효과도 있었지만 문제도 많았다"고 평가했다.
이 시장은 광주미술이 지역의 한계를 뛰어 넘어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지역 미술계에 대대적인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공정하고 청렴하며 전문성을 갖춘 미술관장의 임명이 절실하게 요구된다"고 밝혔다.

특히, “광주미술의 미래 100년을 내다보고 발전토대를 놓을 수 있는 국제적 안목과 전문적 리더십을 지닌 최고의 미술관 경영 CEO를 모시고자 한다"라며 “시장인 저를 비롯하여 광주시가 지인 등을 추천하는 일은 결단코 없을 것이다"며 인사 청탁 등을 사전에 차단하겠다는 뜻을 강하게 내비췄다.

아울러 “공석중인 광주시립미술관장 응시원서 접수가 8월 20일부터 실시된다"며 “광주가 문화수도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의 미술관 전문경영인 등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서는 적극 노력해주고 언론도 널리 알려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