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융자금 이자차액 지원
- 중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자의 신규 참여 기대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8-13 13:41:0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가 초기 비용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자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도내 신재생에너지 자급률을 제고하기 위해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융자금에 대한 이자차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차보전 사업은 2013년에 처음 시작되어 현재까지 시행하고 있는데, 지원대상은 충청북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도내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발전사업자로, 신청 당시 준공검사 및 전기 사용전검사가 완료되지 아니한 사업에 대하여 1kW당 130만원, 융자금 2억원 한도 내에서 이자차액 2%를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최대 융자 한도인 2억원에 대해 이차보전을 신청할 경우 3년간 총 1,200만원의 이자를 보전받을 수 있으며, 올해 총 융자규모인 70억원을 모두 지원할 경우, 총 4억 2천만원의 혜택이 중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자들에게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이차보전을 지원받으려는 사업자는 각 은행에서 대출상담 후 충청북도 기업진흥원(청주시 흥덕구 풍산로 50 소재)에 방문 신청하여야 하며, 접수 기간은 올해 12월 28일까지로 자금 소진 시(70억원 한도) 조기종료 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차보전 사업으로 중소규모 태양광발전사업자의 신규 참여를 장려하여 도내 신재생에너지 자급률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략산업과 태양광산업팀(☏043-220-3426)으로 문의하거나 충청북도 홈페이지 “2018년 충청북도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자금 지원사업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