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필차봉 봉사단’이웃사랑 나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13 22:21:0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 필차봉 봉사단(단장 라상진)은 8. 12(일) 오전 8시 위기가구 통합사례관리대상자 조모씨(男, 69세)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했다.

대상가구는 독거노인으로 치매로 인하여 위생관리와 정리정돈이 어려워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태인데 이에 구미 필차봉 봉사단은 휴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도배, 전기공사, 청소 등 어르신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했다.

필차봉 봉사단 라상진 단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를 위해 시간을 내주신 회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어르신이 생활할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누어 찾아가서 봉사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움을 받은 조모씨 어르신은 “건강이 좋지 않아 청소를 제대로 못하여 집이 엉망이었는데 필차봉 봉사단이 휴일에 쉬지도 못하고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주어서 무척이나 고맙다"는 감사인사를 전하였고 매우 기뻐했다.

‘구미 필차봉 봉사단’은 필요한 곳을 찾아가는 봉사단으로 전기, 도배 등 재능을 가진 회원 6명으로 구성되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재능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