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가뭄 농작물 피해대책 행정력 집중
신종갑 | 기사입력 2018-08-15 20:58:50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시는 40에 육박하는 폭염이 한 달 가까이 지속함에 따라 8월 현재 피해 추정면적은 시듦 255, 고사 105, 과수 일소피해 52로 조사됐지만, 정밀조사 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매년 예기치 않은 기상 이변을 대응하기 위해 빗물 저장조 설치, 관정 개발, 수리시설 개보수 등에 30억 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하는 등 가뭄대책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긴급대책으로는 예비비 2억을 투입, 녹전면 사천리와 서후면 성곡리 등 3개소에 1이상 떨어져 있는 농지에 하천수를 끌어 올리는 원거리 간이양수시설 설치를 완료했으며, 일직면 귀미리 등 11개소에는 현재 설치 중이다.

또한, 과수 일소피해 경감을 위한 경감제 지원 52백만 원과 가뭄대책용 양수기지원에 1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50% 보조로 1,000대를 공급하고 안동농협을 비롯한 지역농협과 능금농협에서도 차광망, 부직포, 양수기, 스프링클러, 송수호스 등의 가뭄대책 장비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안동시 김순한 농정과장은 가뭄 해소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며 농작물 가뭄 극복도 결국 농가와도 직결되는 만큼 어렵고 힘들더라도 차광망이나 부직포로 농작물을 가려주고 물이 있는 지역은 최대한 수원을 발굴하는 등 가뭄 대처에 함께 힘을 모아가자"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